학회소개         학회인사말

학회인사말

한국스포츠심리학회는 그동안 미지의 길을 개척하면서 여러 의미 있는 일들을 성취해왔습니다. 스포츠심리학, 운동심리학, 운동학습 및 제어 분야와 같은 우리 학회의 전통적인 하위 학문 영역과 더불어 최근 들어 학문의 현장 적용을 실천하는 스포츠심리상담으로까지 영역이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학회는 국내 스포츠과학을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 한국스포츠심리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스포츠심리학자의 활동 저변을 넓히고자 학회의 3대 중심과제 ‘학술 교류’,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제도’, ‘사회활동’을 위한 일환으로 다음과 같은 목표 하에 활동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의 핵심 역할인 학술 교류 및 회원들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매력적이고 새로운 학술 주제 발굴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심리학 R&D 지원과 국제적 학술 교류, 학문 후속 세대에 대한 정책적 지원 강화 등을 통해 한국스포츠심리학의 연구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둘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의 공인된 스포츠심리학자들이 법적인 지위를 보장받고 전문성과 윤리성을 갖춘 스포츠심리서비스를 체육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포츠 심리상담사 제도가 효과적으로 정착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학회원들의 권익증진과 학회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학회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한 후 스포츠심리학자의 활동 저변을 넓히기 위해 정부 및 민간기관과 협업하여 회원들의 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학회와 회원님들의 동반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회원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도움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